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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G사회적책임경영 컨설팅

    ISO CERTIFICATION TECHNOLOGY INSTITUTE

    ESG 사회적책임경영



    ESG 사회적 책임 경영 컨설팅은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ESG)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ESG 사회적 책임 경영 컨설팅의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ESG 비전 및 전략 수립

    기업의 ESG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부 실행 계획을 개발합니다.



    02. ESG 진단 및 분석

    기업의 현재 ESG 상태를 진단하고 분석하여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03.ESG 리스크 관리

    ESG 관련 리스크를 식별하고 관리하는 방안을 마련합니다.



    03.ESG 보고 및 커뮤니케이션

    ESG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합니다.

    1.ESG 비전 및 전략 수립


    ESG 비전 및 전략 수립은 기업의 ESG 경영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저희 인증원에서 제안하는 ESG 전략 수립을 위한 4단계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내/외부 분석

      - 전략 수립을 위한 첫 단계는 내/외부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기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며, 이를 통해 기업의 현재 ESG 상태를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 2.ESG 경영 비전 수립

      - 두 번째 단계에서는 기업 및 기관의 특성에 맞는 ESG 경영 비전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경제, 환경, 사회의 측면에서 핵심가치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에 맞는 ESG 경영 체계를 도출합니다.

    • 3. ESG 전략과제 추진방법 수립

      - 세 번째 단계에서는 중요도에 따라 전략 과제를 선정하고 해당 과제별 추진 프로세스를 수립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ESG 영역별 추진 전략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과제를 도출하며, 실행과제 수행을 수립합니다.

    • 4.보고서 작성 및 ESG의 조직 내재화

      - 마지막 단계에서는 ESG 업무 추진 결과에 대해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기획하고 작성하며, 조직의 ESG 경영 전략이 조직에 충분히 내재화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ESG 진단 및 분석


    ESG 진단 및 분석은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ESG)에 대한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01.내/외부 분석

    - 기업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업의 현제 ESG상태를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02.ESG위험 최소화

    - ESG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평가합니다.



    04. 평가검증

    정확한 평가를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검증합니다.



    05. 기업피드백

    웹기반 평가시스템을 통해 양방향 피드백을 실시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컨설팅 서비스에 적용되며, ESG 경영의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ESG 리스크관리


    ESG 리스크 관리는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ESG)에 대한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 과정입니다1. 이는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1.실사계획의 수립

      -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기업환경을 분석하여 실사계획을 수립합니다.

    • 2.인권영향평가

      -인권리스크를 식별하고 평가를 합니다.

    • 3.통합조치

      - 인권영향평가의 결과를 기업의 기능과 절차에 통합하고 대응조치를 취합니다.

    • 4. 추적 및 검증

      - 조치의 효과성을 모니터링합니다.

    4. ESG 보고 및 커뮤니케이션

    ESG 보고 및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 ESG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기업의 ESG 경영을 투명하게 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01. ESG 미션 및 비전 공유

    기업의 ESG 미션과 비전을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02.온라인공간 활용

    ESG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온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이해관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03.일관된 메시지 전달

    각 채널별로 메시지가 일관되도록 가이드를 준비합니다.



    04.홍보활동

    ESG와 관련한 기업의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립니다.



    05.강력한 콘텐츠 마케팅

    ESG에 대한 기업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